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관심사/게이머의 취미생활

야생의 땅: 듀랑고 초보자 가이드 필수 도구 및 건물, 스킬

반응형



사유지 터를 잡았다면 그 안을 채워야 할 차례이다.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필수 도구와 건물, 그리고 스킬을 알아보자.


맨손으로 집을 지을 수 없으니 건축에 앞서 도구 제작을 해보자.


당장 필요한 도구는 칼, 도끼, 망치다.


 '나뭇가지''줄기'를 캘 수 있고 도끼'통나무'를 캘 수 있고 망치'바위'를 캘 수 있다. 

칼은 주변에 널려있는 돌맹이를 주워 돌날을 만들어 쉽게 얻을 수 있다. 도끼는 돌날에 줄기와 나뭇가지 하나로, 망치는 돌맹이에 줄기와 나뭇가지 하나로 만들 수 있으며 셋다 별도의 작업대는 필요없다.


도구를 만들었다면 건물을 올릴 차례다.


꼭 필요한 건물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간이천막, 각종 도구를 제작하는 간이 작업대,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바구니, 요리와 몸을 녹이는 모닥불이다.


마을섬이라고 해도 피로도는 계속해서 상승한다. 그 정도가 크진 않더라도 휴식 상태가 아니라면 언젠가는 피로도가 끝가지 차오를 것이다. 초반 휴식 상태를 담당하는 두개의 건물이 바로 간이천막과 모닥불이다. 

모험에서 돌아오면 반드시 천막에서 휴식하여 피로도를 낮추어야 다른 섬에서 또 활동이 가능하다.

모닥불도 휴식은 가능하지만 효율이 간이천막에 비해선 떨어지는 편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간이천막 재료는 막대 2개, 지붕 2개로 막대는 나뭇가지로, 지붕은 나뭇잎을 사용할 수 있다.


간이 작업대는 건물 건설에 사용되는 판재를 제작하는데 필요하다. 건조대, 베틀, 아궁이를 비롯한 고레벨 건물에는 대부분 판재가 사용된다. 당장은 필요없더라도 하나 지어놓으면 나중에 재료를 찾으러 다닐필요가 없다.

간이 작업대 재료는 기둥 2개, 막대 2개로 기둥은 통나무, 막대는 나뭇가지를 넣으면 된다.


바구니는 바깥에서 필요없는 물건이나 재료들은 보관할 수 있는 곳이다. 듀랑고는 가방 용량이 그닥 그치 않기 때문에 못해도 사유지에 3~4개정도는 짓게된다. 나무 상자를 만들게되면 활용도가 떨어지게 되지만 초반 부족한 가방을 담당하는 효자 건물이다. 바구니 재료는 잎,줄기 3개 이다. 나뭇잎 또는 갈대줄기3개를 넣어서 만들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닥불은 '꼬치구이'를 할 수 있는 요리용 불이다. 몸이 젖었을때 말라는 용도로로 쓸 수 있고, 근처에 앉아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모닥불에서 휴식을 취한상태로 꼬치구이를 만들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

모닥불 재료는 땔감 4개이다. 잎, 줄기,통나무, 나뭇가지 등 불에 탈 만한 것은 모두 사용 가능하다.

재료선택을 자동으로 눌렀을때 현대의상이나 현대 지폐등이 포함될 수 있으니 잘 보고 선택하자.











이제 혼자 살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스킬을 알아보자.



레벨

계열

세부 계열

스킬명

SP

5

농사

농사시설, 도구

 간이 삽 괭이 만들기

1

농사

농사시설, 도구

밭 갈기

1

 건설

마을 건설

간이 화물 워프홀 (출구)

1

 옷 제작

가방 제작

잎 가방

1


 레벨

계열

세부 계열

스킬명

SP

 10

도축

 가죽 벗기기

가죽 채집 1

2

건설

 건축

천막

2

채집

광물채집

진흙 2

2


 레벨

계열

세부 계열

스킬명

SP

 15

 생존

동물 사로잡기

포획 기술 1

2

 건설

건축 부품

판재

2

 건설

제작용 가구

기초 작업대

2


레벨

계열

세부 계열

스킬명

SP

 20

건설

일반 가구

작은 상자

3











5레벨에는 간이 삽 괭이와 밭 갈기, 간이 화물 워프홀, 잎 가방을 올리자. 초반 옥수수 종자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농사에 발을 들이기가 쉽다. 혹 농사에 관심이 별로 없더라도 부족한 식량을 채누는데 도움이 되고, 특히 30레벨 이후 제작 가능한 요리 '샐러드'에 필요한 기름을 옥수수에서 얻을 수 있다.


5레벨에 밭 갈기를 배웠다고 해도 바로 농사를 시작할 수는 없다. 밭을 만들기 위한 재료인 '진흙'을 10레벨부터 채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첫 섬인 앙코라를 떠나 안전가옥에서 주어지는 튜토리얼을 마무리하고 다음 섬에 정착하면 대략 10~12레벨을 달성했을 것이니 이부분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간이 화물 워프홀은 불안정 섬에서 '현대물품'을 가져올 때 필수이다. 은근히 사용처가 많으니 꼭 배워두도록 하자.

간이 워프홀은 자신의 사유지에 미리 만들어 놓아야 한다. 잎 가방은 재료를 별도로 가공하지 않고 만들 수 있는 유일한 가방이다. 가방 용량을 크게 늘려주지는 않지만 초반에는 큰 도움이 된다.


10레벨에는 가죽 벗기기와 천막은 반드시 배우자. 가죽 벗기기 스킬을 배우지 않았다면 동물을 잡아도 가죽을 벗길 수 없다. 가죽은 천 모양을 가지고 있어 여러가지 재료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진로를 옷이나 도구 제작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면 건고 가죽이 많이 필요해진다. 천막은 간이 천막의 발전형이다. 간이 천막보다 피로도를 빨리 낮출 수 있다. 진흙 스킬은 농사를 위해선 필수다. 농사 뿐 아니라 고급 건물을 짓는데 진흙이 사용된다.


15레벨에는 동물을 길들일 수 있다. 동물은 타고 다닐 수도, 가방 용도로 쓸 수도 있다. 전투에서는 같이 싸워주기도 한다. 동물 길들이기는 15레벨 달성 후 생존 - 동물 사로잡기 탭에서 '포획 기술'을 배운 후 가능하다. 

물론 스킬을 배웠다고 모든 동물을 길들일 수 있지는 않다. 15레벨에는 제브라케라톱스와 마크라우케니아 포획이 가능하며, 이후에도 스킬에 표시된 동물만 길들일 수 있음을 알아두어야 한다.

현재 필자는 30레벨인데 제브라케라톱스를 3마리까지 길들여 놓았다. 그 이상은 길들여 지지 않더라. 레벨이 더 오르면 더 늘어날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판재와 기초 작업대는 사유지와 캐릭터가 더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스킬이다.

좋은 도구와 무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건물이 필요하고, 좋은 건물을 만드는데는 판재가 필요하다.

작업대 역시 마찬가지이다. 작업대의 레벨이 낮을때 만들지 못하는 도구나 무기도 있으니 간이 작업대를 버리고 기초 작업대로 갈아타는 것이 좋다.


20레벨에 '작은 상자'는 만드시 찍자.

혹 부족에 들어갔다면 모를까 그것이 아니라면 바구니로 버티는것에는 한계가 있다. 외형도 마찬가지고, 수납력에서도 비교가 되지 않는다.


나머지 SP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자. 동물과의 전투를 주로 한다면 '근접전'이나 '궁술' 스킬을, 채집을 주로한다면 '채집'계열 스킬을 고르는 식이다. 포인트를 많이 주는 편이긴 하지만 모든 스킬을 다 찍기에는 부족하다. 때문에 자신이 결정한 진로와 궁합이 맞는 스킬을 골라야 한다.




2018/01/29 - [IT&인터넷 관심사/게이머의 취미생활 ] - 듀랑고 - 야생의 땅 (오류의 땅)

2018/01/29 - [IT&인터넷 관심사/게이머의 취미생활 ] - 야생의 땅: 듀랑고 직업선택 가이드

2018/02/02 - [IT&인터넷 관심사/게이머의 취미생활 ] - 야생의땅: 듀랑고 사유지는 어디에? 사유지 자리 추천











반응형